잡다한지식

초등학교 1학년 받아쓰기 급수표 모음

초등학교 1학년 받아쓰기 급수표



초등학교 1학년 받아쓰기 급수표 모음



안녕하세요 잡다한지식입니다. 우리 딸아이가 벌써 초등학교에 입학을 하였습니다. 이제 1학년이라 걱정이 많이 되는데요. 아직 한글을 알지 못해서 학교 생활은 잘하고 있나 걱정이 앞섭니다. 요즘 선행학습이다 해서 한글은 기본으로 배우고 간다고 하는데 맞벌이를 하다 보니까 그런 부분이 많이 미흡했습니다.



우리 아이 초등학교에서 1학년 2학기때부터 받아쓰기를 한다고 하는데 인근 다른 학교들은 초등학교 1학기때부터 한다고 하더라고요. 이게 학교마다 틀려서 정확하지는 않는데 암튼 우리 아이 학교는 2학기부터 초등학교 1학년 받아쓰기를 진행합니다. 





초등학교 1학년 받아쓰기 급수표는 학교마다 다르다고 하는데요 학교에서도 반 마다 다른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어떤 학교들은 1학기때부터 급수표를 나눠줘서 시험을 친다고 하는데 이건 선행학습이 진행되지 않고서는 문제를 풀수 있을까 걱정이 되네요. 



만약 같은 학교를 다닌 형이나 오빠가 있다면 초등학교 1학년 받아쓰기 급수표를 받아서 미리 선행으로 공부를 해도 좋을것 같은데요.  1급부터 차근차근 공부를 해도 좋겠네요. 아무래도 1급이 제일 쉬울테니까요. 


저도 초등학생을 둔 학부모가 되니까 마음이 급해져서 지금부터 부랴부랴 알아보고 있는데 1급은 쉽다고 하고 3급부터 어렵다고 하네요. '잃', '삶' 같이 받침이 하나가 아닌 2개 있는 경우 어른들도 받아쓰기는 힘들것 같은데 1학년이 한다고 하니.. 걱정이 앞서네요.



그럼 제가 찾아본 그리고 엄마들에게 받은 초등학교 1학년 받아쓰기 급수표 모음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받아쓰기 급수표는 1급 혹은 1화부터 시작해서 단계적으로 어려운 단어들이 많이 포진되어 있는데 자세히 보면 '쬐', '꽃', '딪' 등과 같이 어려운 글자들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초등학교 1학년 받아쓰기 급수표 모음 - 2




초등학교 1학년 받아쓰기 급수표 모음 - 3



받아쓰기급수표.zip

이렇게 해서 3가지 버전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엄마들에게 받은 거라 예전 자료들이 포함되어 있을수가 있는데 학교마다 초등학교 1학년 받아쓰기 급수표는 다르니까 참고용으로 보시기 바랄게요. 혹시 해당 내용에 대해 문제가 된다고 댓글로 남겨주시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