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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 빨리 자는 법 꿀팁

잠 빨리 자는 법



잠 빨리 자는 법 꿀팁



안녕하세요 잡다한지식입니다. 살면서 잠에 대한 걱정은 정말 없을 줄 알았는데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다 보니까 잠 오는 날도 있구나 싶습니다. 예전에 군대에 있을 때 별명이 눕자마자 3초만에 잠든다고 해서 '3초컷'이었는데 이제는 그런 별명이 무색하게 피곤해도 잠들기가 어렵거나 잠은 드는데 계속 깨는 현상이 잦아들고 있습니다.



정말 이러면 안된다고 느낄때가 침대에서 일어났는데 머리가 핑하고 어지러워서 아무것도 못한 날 때문인데요. 병원에 가니까 수면 부족이라고 잠 얼마나 자는지 물어보고 잠을 최대한 많이 자야 한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잠 빨리 자는 법 꿀팁



오늘은 저와 같은 분들을 위해 여러가지 잠 빨리 자는 법 꿀팁을 알아보았습니다.



1. 잠 빨리 자는 법 - 4 7 8 호흡법


앤드류 웨일 박사가 고안한 방법으로 프라나야마라라는 고대 요가 기술을 기반으로 호흡법을 중심으로 하는 방법입니다.



잠 빨리 자는 법 꿀팁



4 7 8 호흡법


첫번째 코로 4초간 숨을 들이쉽니다. 이때 속도를 천천히 해주세요. 


두번째 숨을 7초간 멈춥니다. 


세번째 8초간 천천히 숨을 내쉬면 되겠습니다.



잠 빨리 자는 법 꿀팁



이 방법은 폐에 많은 산소를 공급해서 신경을 안정화 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4 7 8 이걸 한 세트로 총 3번정도 반복하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꾸준히 반복적으로 실행을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하루 4 7 8 호흡법을 했다고 해서 바로 효과가 나오는게 아니라 꾸준히 했을 때 효과가 나온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잠 빨리 자는 법 꿀팁



2. 잠 빨리 자는 법 -  숙면 환경 습관


우리가 잠을 자는데 올바른 수면환경의 적절한 온도는 20도 내외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계절에 따라 다르지만 18도에서 23도의 내부온도를 유지해야 하며 습도는 40~60%정도가 제일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잠 빨리 자는 법 - 숙면환경 방해 요소 제거 


우리가 생활하는데 빠질수 없는 품목들이 몇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스마트폰입니다. 거의 24시간 붙어있는다고 보면 될것 같은데요. 잠자리에 누워 작은 스마트폰 화면에 나오는 동영상을 보고 있으면 1~2시간은 금방 흘려가게 됩니다. 이런 잠자리 습관을 가지게 되면은 숙면을 하기 힘들어지고 자도 피곤한 현상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잠 빨리 자는 법 꿀팁



또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발생하는 불빛의 경우 우리 몸의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 분비를 방해하기 때문에 잠자기전 2~3시간전에는 스마트폰을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가지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기는 했지만 사실 실천하기 어려운 것들이 많이 있는데요. 저도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잠자는 일이 많아지면서 수면 부족을 겪은 일이 많았기 때문에 처음 시작은 스마트폰을 멀리하는 것으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오늘 내용에 대해서 잘 생각해 보시고 나만의 잠 빨리 자는 법을 터득하시기 바랍니다.